친환경 산업동향

제목 [유럽] Danone-Nestle Waters, NaturALL Bottle Alliance, 바이오PET 개발위해Origin Materials와 협력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832
Danone과 Nestle Waters는 100% 지속가능 및 재생가능 원료와 같은 바이오 기반 재료로 만든 PET병을 상업화 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2020년까지 이들 제품이 매장에 진열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계 양대 생수기업인 Danone과 Nestle Waters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 위치한 신생기업인 Origin Materials와‘NaturALL Bottle Alliance’를결성했다.
이 프로젝트는 폐 판지나 톱밥과 같은 바이오매스원료를 활용하기 때문에 사람이나 동물의 식품 및 사료 생산을 위한 자원이나 토지를 이용하지 않는다. 또한 이 기술은 해당 분야를 위한 과학적 혁신을 대표하고 있으며, Alliance는 식품 및 음료 업계전체에 해당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Origin Materials의 독특한 접근방식을 확인한 후에 Danone과 Nestle Waters는 이 유망한 기술의 개발을가속화시키기위해협력하기로결정했다고한다. Danone의 플라스틱 재료 연구개발 책임자 Frederic Jouin은“우리의 목표는 지속가능한 재료를 찾고, 모든 플라스틱을 위한 2번째 삶을 만들어냄으로써 포장분야를 위한 순환 경제를 확립하는 것이다”라며“바이오 기반 포장재료로 기존 화석재료를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팀을 구성하고 우리의 상호보완적인 경험과 자원을 하나로 합침으로써 Alliance는 재생가능 및 재활용 PET플라스
틱을 보다 빨리 상업적 규모로 개발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Danone과 Nestle Waters는 Origin Materials가 전체 식품 및 음료 산업계에 이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경험과 인력 및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차세대 PET는 가볍고, 투명하고, 재활용할 수 있고, 오늘날의 PET처럼 제품을 보호하면서도 지구에도 더 도움이 된다. 식품 생산에 이용되는 자원을 활용하지 않고 재생가능 원료만을 이용하는 것이 Alliance의 주요 관심 분야이다. 연구개발은 우선 판지, 톱밥, 목재 칩에 초점을 맞추지만 쌀겨, 짚, 다른 농업 잔류물들의 가능성도검토할 예정이다.

Origin Materials의 CEO John Bissell은“시장의 기존 기술은 30% 바이오 PET를 만드는 것은 가능하다. 우리의 혁신적인 기술은 상업적 규모로 100%바이오 기반 병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Alliance 협력사들의 도움으로 자체 기술의 규모 확대를 달성할 수 있고, 이미 파일럿 수준에서 이를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NaturALL Bottle Alliance의 협력사들은 이 새로운 재료가 모든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음료 산업계에서 활용될 것으로 믿고 있다. 이러한 독특한 접근법은 오픈 이노베이션과 지속가능 사업에 대한Alliance의 약속을 보여주고 있다.

Nestle Waters의 연구개발 책임자 Klaus Hartwig은“가까운 미래에 산업계는 식품 생산과 경쟁하지 않는 재생가능 원료에서 얻어진 포장재료를 활용해 보다 나은 지구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다”라며“우리가 힘을 합쳐 이 혁신적인 기술을 대규모로 개발하여 짧은 기간에 활용하게 하는 것이 이치에 맞을 것이다. 이것은 흥분되는 여행이며, 참여하게 된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Origin Materials는 이미 새크라멘토에 위치한 파일럿공장에서 80% 바이오 기반 EPT 시료를 생산했다. 2018년에 60%이상의 바이오 기반 PET의 첫번째 시료를 생산할 보다 큰 규모의 공장을 2017년에 건설할 예정이다. 초기 생산 목표는 5천 메트릭톤의 바이오기반 PET를 시장에 공급하는 것이다. 한편 NaturALL Bottle Alliance는 2020년 초까지 75%, 2022년까지 95%의 바이오기반 PET 플라스틱병의 상업 규모 생산을 위한 공정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종적으로 100%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사들은 바이오기반 성분의 수치를 높이는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출처 : http://ocean.kisti.re.kr/IS_mvpopo001P.do?method=multMain&poid=kpma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