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동향

제목 NatureWorks, BioAmber와 AmberWorks 설립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582
새로운 바이오 기반의 폴리머 상용화 위해 협력

바이오플라스틱 시장의 ‘Ingeo’ PLA 생산업체이자 선두주자인 NatureWorks LLC와 차세대 화학 기업이자 상용 바이오 호박산 제품의 선두주자인 BioAmer가 새로운 성능의 바이오 기반 폴리머의 생산을 위하여 AmberWorks라는 합작회사의 설립을 발표했다.

합작회사는 NatureWorks와 BioAmber가 가진 장점을 바탕으로 상생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 설립되었다. NatureWorks는 ‘Ingeo’ PLA 기술 플랫폼과 더불어, 전 세계적인 공급망, 많은 고객사 보유, 다양한 산업에 걸친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험, 그리고 신소재 폴리머의 상용화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다.

BioAmber는 PLA/PBS 컴파운딩에 대한 지적 재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바이오테크놀로지 및 화학 공정을 재생산할 수 있는 화학제품 생산에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재생산 가능 화학제품은 고성능 저탄소 배출 제품으로, 기존의 석유화학제품과 가격경쟁력도 갖고 있다. 합작회사는 두 회사의 장점을 살려 새로운 바이오 기반 합성 폴리머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식품 패키징용 새로운 ‘Ingeo’ 상용화할 것
이번 합작회사 설립과 함께 NatureWorks는 새로운 컴파운딩 ‘Ingeo’ 수지에 대한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으며, 열성형과 사출성형 공정을 대상으로 하는 개발용 등급에 대한 샘플을 곧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새로운 개발용 ‘Ingeo’ 합성수지는 식품패키징 용기에 맞게 설계되었고, ‘Ingeo’ 제품의 유연성, 강도, 열 내성 등의 특성들을 향상시켰으며, 기존의 생산 설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동사는 “시장의 필요에 따라서 식품 패키징 이외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적화된 솔루션의 추가적인 공급이 12개월에서 24개월 이내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mberWorks에 의해 개발 및 생산이 되는 신규 PLA/PBS 컴파운딩 수지는 NatureWorks의 전 세계적 공급망을 통해 독점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NatureWorks의 마크 버브루겐 CEO는 “합작회사에서 생산되는 신규 제품 라인은 NatureWorks의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켜줄 것”이라고 기대하며, “이전에는 적용하기 어려웠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바이오 기반 제품 솔루션을 공급하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PLA와 PBS에 대한 지적 재산은 상호보완적이고, 두 원료를 사용한 ‘Ingeo’ 컴파운딩을 생산하는 것은 폭넓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지적 재산을 양산하게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AmberWorks는 가격 경쟁력이 있고, 재생산 가능한 호박산과 1,4-부탄디올과 같은 화학제품인 BioAmer의 핵심 사업을 기반으로 설립된다.

“우리의 PBS 컴파운딩에 대한 높은 기술이 폴리머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능하게 하였고, 전 세계 바이오폴리머 시장의 선두 기업인 NatureWorks와의 파트너쉽은 지속 성장 중인 재생가능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시장 접근성을 강화하고 가속할 것”이라고 BioAmber의 Jean-Francois Huc CEO가 말하였다.

 
 


 
재생가능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시장 접근성 강화

미국의 경우, 식품용기관련 산업에 대한 열성형과 사출성형의 개발 샘플에 대해서는 NatureWorks를 통해서 문의할 수 있고, 유럽의 경우에는 REACH의 평가가 진행 중이며, 연구 및 개발 샘플에 대해서는 NatureWorks Europe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다른 지역에서는 관련 규정을 현재 검토 중이다.

 

NatureWorks LLC는 내일을 위하여 지구의 환경을 해치지 않고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 위한 기업으로, 연간 14만 톤의 ‘Ingeo’ 생산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NatureWorks LLC는 전 세계 최초로 석유화학 플라스틱 및 섬유 제품과 품질 및 가격 면에서 경쟁 가능한, 매년 100% 재생산이 가능한 식물 원료로 저탄소 배출 바이오폴리머를 생산하고 있다.


 

한편, BioAmber는 차세대 화학기업으로, BioAmber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술 플랫폼은 산업용 바이오테크놀로지, 혁신적 정화 공정 그리고 재생가능한 공급원료를 식품 첨가제, 플라스틱, 개인 관리제품 등의 일상용품에 사용이 되는 화학제품으로 전환하게 하는 화학 촉매를 포함하고 있다. BioAmber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바이오 기반 화학 발효탱크에서 바이오 호박산을 생산하고 있다.


 


 


 

조나리 기자/olivelina@paran.com

출처 : Packaging - 2012.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