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산업동향

제목 [영국] Sport Pursuit, 사탕수수로 만든 배송봉투 사용
작성자 tawake88
조회수 34
이커머스기업 최초 GreenPE 적용 


영국의 온라인 할인점(flash sale) Sport Pursuit가 온라인상점(e-commerce)으로는 처음으로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플라스틱 제품 배송봉투를 포장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2012년 설립된 동사는 탄소발자국을 개선하기 위해 제품 배송봉투를 사탕수수를 이용해 만든 바이오고분자로 바꾸었다.  이 바이오고분자는 Braskem이 생산하는 ‘I’m Green™’로 흔히 ‘GreenPE’라고도 불린다.
 

영국 포장재기업 Duo UK가 영국에서 독점적으로 생산하는 GreenPE 배송봉투는 기존 플라스틱과 화학적으로 동일하다. 재생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탕수수가 자라는 동안 대기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저장하기 때문에 탄소를 저감(carbon-negative)해 준다.
GreenPE 봉투를 사용해 석유 유래 플라스틱 사용을 피하면 이산화탄소 방출 저감을 더욱 늘어나고 화석 자원은 보존할 수 있다.
 

Sport Pursuit는 동계 스포츠, 사이클, 달리기 등을 포함해 스포츠 분야의 의류, 장비, 액세서리 등을 저렴한 가격에 빨리 제공하는 최초의 회원제 온라인 사이트이다. Sport Pursuit는 2014년부터 Duo UK와 협력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봉투에는 Sport Pursuit의 고객들이 포장지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를 알 수 있도록 GreenPE에 대한 정보가 인쇄되어 있다. 또한 봉투는 Duo UP의 폐쇄 재활용시스템(closed-loop recycling)에서 재활용될 수 있다.

 

 

△ Sport Pursuit의 사탕수수로 만든 배송봉투
 
 
출처: http://kopa.or.kr/2018-05-02-global-packaging-news/

첨부파일